광산구 ‘상주단체 육성지원단체 보고서’ 발간
상태바
광산구 ‘상주단체 육성지원단체 보고서’ 발간
  • 김창용 기자
  • 승인 2017.03.0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가 ‘2016 광산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결과보고서’를 펴냈다.

▲ 광산문화예술회관

올해로 다섯 번째 발간한 보고서는 광산문예회관 상주단체사업의 운영 실적을 비롯해 문예회관 소식 및 방문기 등을 담았다.

또한 2017년 새로운 사업인 광산무대나누기 프로젝트 ‘화요문화산책’과 ‘창작산실 공연예술 연습 공간’ 도 소개한다.

광산문예회관에 상주하는 광산신포니에타, 극단 까치놀, 퓨전국악연구회 아이리아는 지난해 9편, 총 12회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입장 관객 수는 모두 5천500여 명, 객석 점유율은 98%에 달해 이들 단체의 공연 만족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 단체는 힘을 합쳐 ‘광산 시네마 콘서트’와 협력강좌 ‘광산문예 아카데미’를 진행해 시민들로부터 호평받기도 했다.

광산문예회관은 지난해 휴식년제 도입에 따라 새로운 상주단체를 맞았고, ‘공연장’에서 공모사업을 직접 운영하는 등 질적으로도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함께 ‘천원의 행복’ 티켓 발행과 발권시스템을 구축해 관람객의 불편함도 해소했다.

광산구는 공연장 상주단체 결과보고서 700부를 발간해 구립도서관과 관계 기관, 단체에 배포할 계획이다.

광산구 문화체육과(062-960-8833)에 연락하면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