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 그리피티 초청 ‘현대미술작품 보존과 수복’ 강연
상태바
로저 그리피티 초청 ‘현대미술작품 보존과 수복’ 강연
  • 나마리 기자
  • 승인 2017.03.2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 3시…광주시립미술관 세미나실

광주시립미술관은 뉴욕현대미술관 컨서베이터 로저 그리피티(ROGER GRIFFITH, 뉴욕현대미술관 어소시에이트 컨서베이터)를 초청해 “현대미술작품 보존과 수복 강연회”를 개최한다.

▲ 로저 그리피티 ROGER GRIFFITH (뉴욕현대미술관 어소시에이트 컨서베이터 Associate Sculpture and Objects Conservator in Moma)

이 강연회는 보존 수복에 대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뉴욕 현대미술관의 미술작품 보존과 수복의 역사, 그리고 현대미술에 있어서 컨서베이터로서 역할 등에 관해서 알 수 있는 기회이다.

강연자 로저 그리피티는 MOMA의 보존수복 부서와 건축, 디자인 부서에서 조각 및 오브제 담당 컨서베이터(Associate Sculpture and Objects Conservator)이다.

그는 영국 로얄컬리지와 빅토리아&앨버트 뮤지엄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셔먼 페어차일드 센터와 메트로폴리탄 뮤지엄,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에서 오브제 컨저베이터로 펠로우를 마쳤다.

▲ 뉴욕현대미술관 전시전경

그는 보존수복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국제적으로 출판하고, 강의해오고 있다.

브루스 코너, 호안 미로의 도록에서 관련 글을 저술했으며, 미국 및 캐나다 보존수복학회, 독일에서 열린 퓨쳐토크 컨퍼런스, 비엔나 국제학회, JAIC 등에 참여했다.

이 강연을 통해 현대미술의 보존 수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미술관·박물관의 여러 전문역할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