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시장, 전두환 회고록 "광주시민 명예 더럽히지 마라"
상태바
윤장현 시장, 전두환 회고록 "광주시민 명예 더럽히지 마라"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4.0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3일 전두환 전 대통령의 회고록 논란과 관련해 "광주 학살의 주범인 전두환 부부가 잇따라 5‧18을 폄하하고 광주시민을 모독하고 있다. 양민학살은 일어나지 않았고 발포명령은 아예 존재하지도 않았다면 5‧18로 희생된 광주시민은 누가 학살했단 말인가"라며 비판했다.

▲ 윤장현 광주시장

윤 시장은 이날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감회의에서 "부창부수라고 이순자씨가 자서전에서 궤변을 늘어놓더니 오늘 아침에는 전두환 회고록이 공개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시장은 "오늘은 제주 4·3항쟁이 일어났던 날로 5·18 민주화운동과는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국가폭력에 의해 국민이 희생됐고 그 진실이 아직 다 밝혀지지 않았다는 점이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우리는 이들을 응징하지 않은 역사가 얼마나 국기를 문란케 하고, 국민들을 혼란케 만드는지 전두환 부부를 통해 제대로 학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윤 시장은 이어 "시청 앞에 '4·16, 5·18 진실은 하나'라고 적고, 대선 제1공약으로 5·18 발포명령자 확인, 진상보고서 채택 등을 요구하는 이유도 바로 거기에 있다"고 덧붙였다.

전두환 전 대통령은 최근 발간한 회고록에서 "시대적 상황이 12·12와 5·17을 불렀다"며 "나는 광주사태 치유를 위한 씻김굿의 제물"이라고 주장, 정치권의 강한 반발을 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