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1분기 공모사업 국·시비 34억 확보…주차환경개선
상태바
동구, 1분기 공모사업 국·시비 34억 확보…주차환경개선
  • 송진종 기자
  • 승인 2017.04.04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는 1/4분기 국·시비 공모사업에서만 17개 사업 34억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동구는 중앙부처 등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구 시책사업을 적극 연계해 올해 1월부터 3월말까지 3개월 동안 34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는 낮은 재정자립도와 열악한 재정현실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각 부서별로 공모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신규사업 발굴에 전력을 다한 결과다.

또 예산확보 사업에 대해 사전에 지역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요청으로 행정과 정치권의 유기적인 공조체제를 구축한 것도 뒷받침이 됐다.

여기에 국무총리실 등 중앙부처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김성환 청장의 뛰어난 업무추진력과 폭넓은 협력 네트워크가 빛을 발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공영주차장 설치 등 주차환경 개선사업에 25억원,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 사업에 3억원, 담장허물어커뮤니티공간 조성사업에 2억원 등 모두 17개 사업이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동구의 미래를 좌우할 숙원사업 추진을 위해 모든 공직자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최대한 많은 예산을 확보해야 한다”면서 “한 발 앞서 움직이고 공모와 관련한 치밀한 사업계획과 타당한 논리개발에 집중해 지난해 수준 이상의 국·시비를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해 특별교부세, 특별교부금, 공모사업 국·시비 보조금 등 183억여원의 사상최대 예산확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