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천일염" 2017년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신안천일염" 2017년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4.0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의 대표 특산물 ‘신안천일염’이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 및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해 지난 6일 개최된 ‘2017년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신안천일염 2017년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이미지의 핵심적 구성요소인 문화·산업·지역부분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다면평가해 국가의 자산으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국가브랜드를 선정·시상, 글로벌코리아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산업군별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 각각의 평가항목에 근거해 소비자와 외부전문가 2만4천명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로 총 35개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신안군은 농식품부분에서 ‘신안천일염’ 이 소비자의 높은 인지도와 브랜드 육성·관리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돼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안군은 이번 브랜드대상 수상과 국내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신안천일염’의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천일염수매사업을 실시해 중국시장 개방에 따른 수출을 적극 추진 할 계획이다.

또 ‘신안천일염’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품천일염으로 거듭나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