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문예회관서 광주 청년예술단체 날개 편다
상태바
광산문예회관서 광주 청년예술단체 날개 편다
  • 김창용 기자
  • 승인 2017.04.10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는 청년예술단체에 무대를 나누는 공모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 일렉트로닉 하우스 음악 전문 ‘킹스타운’ 등 4개 단체가 광산구 청년예술단체 무대나눔 공모에 선정됐다. 광산구는 선정된 청년예술단체에 무대, 조명, 홍보 등을 지원한다. 사진은 다음달 16일 첫 공연을 갖는 ‘더 프레젠트’단원들.

광산구에 따르면 ▲일렉트로닉 하우스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King's Town(킹스타운)’ ▲초등교사로 구성된 보컬팀 ‘T-voice(티보이스)’ ▲아카펠라 그룹 ‘The Present(더 프레젠트)’ ▲샌드아트·무용·영상 등 다원예술을 선보일 ‘공연기획 CCG’가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광산구는 공연 장소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예술인들에게 광산문화예술회관 무대를 공유하는 ‘2017 광산무대나누기 프로젝트-화요문화산책 공모’를 지난달부터 추진해왔다.

선정된 공연단체는 5월부터 격월 둘째 주 화요일에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에 나선다.

광산구는 선정된 단체에게 공연장 대관과 함께 홍보물 제작, 공연 기획, 음향·조명·피아노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첫 공연은 ‘The Present’가 맡는다.

이들은 다음달 16일 저녁 7시 30분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5월 광주정신을 되새기는 음악을 아카펠라 기법으로 재해석한 <오월 청년콘서트-오월의 미래>를 선보인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무대나눔 사업의 성과와 개선점을 분석해 청년 예술인들의 창작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