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농협경제지주, 친환경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한다
상태바
나주시-농협경제지주, 친환경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한다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7.05.1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와 농협경제지주가 지난 16일, 시청 이화실에서 호남권 친환경농산물 종합물류센터의 관리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 나주시와 농협경제지주, 호남권 친환경농산물 종합물류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모습

친환경농산물 종합물류센터는 정부의 제2차 친환경농업육성 5개년 계획에 따라 친환경 농산물의 유통구조 개선과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 활성화와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2012년부터 운영 중인 경기도 광주의 수도권 물류센터에 이어 호남권에 건립되고 있는 시설이다.

나주시 산포면에 건립중인 호남권 친환경 물류센터는 총사업비 278억원을 투입,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집배송장, 저온저장고, 선별포장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지난해 1월에 착공해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에 있다.

나주시는 이번 협약 체결로 향후 친환경농산물의 수집․분산과 친환경 학교급식과 직접도매사업 등을 통한 호남권 물류기지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강인규 시장은 “호남권 친환경 농산물 물류센터 운영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농업을 향한 커다란 초석이 될 것”이라며 “관내 친환경농산물 최우선 판매, 지역주민 채용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물류센터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는 “나주 농업인이 농가 소득 5천만원 시대를 제일 먼저 맞이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돕겠다”며 “상호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나주시민과 농업인의 발전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