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혁명으로 보는 ‘시민의 힘과 오늘’ 음악축제
상태바
프랑스 혁명으로 보는 ‘시민의 힘과 오늘’ 음악축제
  • 이나윤 기자
  • 승인 2017.05.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 19·20일, 살롱 드 월봉·서원음악회 개최

영화 <레미제라블>로 ‘오월 광주’를 만나고, 서원음악축제를 즐기는 행사가 19일부터 이틀 동안 광산구 너브실마을 월봉서원에서 열린다.

광산구에 따르면 19일 저녁 7시 월봉서원 교육관에서 ‘미술과 음악으로 만나는 레미제라블’을 주제로 ‘살롱 드 월봉’ 프로그램을 연다.

‘시민의 힘과 오늘’을 부제로 한 행사에서는 김수옥 전대사대부중 교사가 영화 <레미제라블>로 살펴보는 프랑스 혁명의 시대상을 이야기한다.

이와 함께 이대로 광주효광중 교사가 음악으로 듣는 혁명의 시대상을 진행한다.

영화 <레미제라블>의 대표곡 ‘I Dreamed a Dream’, ‘One Day More’, ‘On My Own’과 ‘님을 위한 행진곡’을 첼로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20일에는 ‘월봉유랑’을 진행한다.

선비의 철학과 삶을 오감으로 느끼는 이 프로그램은 ▲선비의 놀이터 ▲다시茶時 공방 ▲선비의 서재 ▲선비의 풍류 ▲선비마을부엌 ▲꼬마철학자성장학교 ▲드라마판타지아 순으로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 3시부터는 ‘2017 서원음악회’를 개최한다.

퓨전재즈 밴드 ‘더 블루 이어즈’, ‘낭만듀오’, 소울 팝 밴드 ‘스왈루피’, 아카펠라 그룹 ‘더 프레젠트’가 출연한다.

이들은 드라마 도깨비 삽입곡 ‘Beautiful’, ‘고향의 봄’, ‘넌 할 수 있어’, ‘기억을 걷는 시간’, ‘임진강’ 등을 공연한다.

‘살롱 드 월봉’, ‘월봉유랑’, ‘2017 서원음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월봉서원 홈페이지(www.wolbong.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광산구 문화체육과(062-960-3827)가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