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수련관, ‘새시통·시간여행’ 인증 획득
상태바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새시통·시간여행’ 인증 획득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7.05.1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로부터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새시통’, ‘시간여행’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가비아트, 애니메이션, 세풍-day 프로그램에 이어 새시통, 시간여행으로 5개의 프로그램을 인증 받게 되었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 정책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국가인증제도이다.

이번 인증프로그램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새시통(한식), 시간여행(단오) 주제에 맞춰 우리나라 대표 명절의 뜻과 의미를 알아보고 명절놀이와 음식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만든 음식을 지역사회와 나눔으로 세상과 소통하여, 명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여성가족부 장관 이름으로 활동기록서가 제공되며 이 기록은 대학 진학 자료에 반영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http://yap.youth.go.kr/)’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이밖에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은 장성군청소년수련관 061-817-13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