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숙, “죽어있는 도시공원에 숨결을 불어 넣어야”
상태바
전진숙, “죽어있는 도시공원에 숨결을 불어 넣어야”
  • 김창용 기자
  • 승인 2017.05.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시의회서 도시공원 시민참여 조례의 필요성 토론회

광주시의회 전진숙 의원(북구4, 환경복지위원장)의 제안으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의 조성·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25일 오후 2시 광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도시공원 시민참여 조례의 필요성>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는 ‘광주광역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에 관한 조례안’ 재정에 앞서, 시민참여형 공원조성 프로그램 운영, 도시공원 관리를 위한 민간단체 육성 및 민관협력체계 구축, 도시공원 시민참여위원회 설치 여부와 같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도시공원 조성·관리 방법에 대하여 시민단체와 담당 공무원이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 전진숙 광주시의원

전진숙 의원은 “순천에 하루 평균 200명, 주말 평균 700명의 어린이가 찾고 있는 기적의 놀이터가 있다”며 “이 놀이터가 주목받는 이유는 공원의 주인이 지역주민이라는 인식으로부터 시작하여 조성 과정에서부터 어린이, 주민,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조성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참여형 도시공원에 관한 조례안은 죽어있던 도시공원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 넣어 광주시민의 쉼터이자 놀이공간과 같은 새로운 모습의 공원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토론회는 전진숙 시의원은 좌장으로 박필순 한새봉두래대표는 발제를 맡았으며, 노원기 광주시청 녹지과장, 윤희철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획부장, 조준혁 푸른길 사무국장이 지정토론자로 나선다.

광주에는 387개의 도시공원이 있으며, 이 중 374개는 생활공원·소공원·어린이공원등의 생활권 공원이며 나머지 13개는 역사·문화·체육·묘지공원 등의 주제공원이다.

또한 28개의 공원의 조성이 진행 중이며, 추가적으로 200여개가 넘는 공원이 조성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