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드림위드앙상블’ 고대인 지도자 강연
상태바
장성아카데미, ‘드림위드앙상블’ 고대인 지도자 강연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7.05.28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일, 장성문예회관서 “드림위드앙상블이 세상을 바꿉니다” 주제

제997회 장성아카데미는 발달장애가 있는 클라리넷 연주자들로 구성돼 화제를 모은 ‘드림위드 앙상블’단원 고대인씨를 초청해 ‘드림위드 앙상블이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고대인씨는 경원대학교 관현악과를 졸업했으며, 대학생 시절 장애인 오케스트라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에서 클라리넷을 지도한 인연을 계기로 10여년째 드림위드앙상블의 단원이자 동료들에게 클라리넷을 가르치는 지도자로 활동해 오고 있다.

▲ 고대인 지도자

드림위드앙상블은 2015년 사회적 협동조합, 전문예술법인으로 인가를 받아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자폐성 장애를 가진 앙상블 단원들의 성장드라마를 담은 KBS 다큐공감 “엄마와 클라리넷”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남겼다.

2016 뉴욕TV필름페스티벌 금상, 2016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 ABU 퍼스펙티브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이날 강연은 수천 번의 연습을 통해 하나의 멜로디를 연주하는 발달장애 연주자들이 고군분투한 역경의 이야기와 장애를 뛰어넘은‘드림위드앙상블’단원들의 아름다운 연주로 채워질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오는 6월 22일에는 장성아카데미의‘1000회’를 기념해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방송인 김제동’을 초청해“장성아카데미 1000회 기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