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THE CASTLE & LINE, 정원박람회 기업정원부문 동상
상태바
[담양]THE CASTLE & LINE, 정원박람회 기업정원부문 동상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0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죽화경 유영길 대표, 발전된 미래의 정원모습 제시. 평가

담양 봉산면에서 시와 향기가 있는 아름다운 정원 ‘죽화경’을 가꾸는 유영길 대표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정원디자인을 출품해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담양군은 담양 봉산면에서 죽화경 정원을 운영하고 있는 유영길 대표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업정원디자이너로 선정돼 출품한 정원디자인 실외정원(기업정원) 부문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난달 순천정원박람회 폐막식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정원디자인에 출품한 작품은 ‘THE CASTLE & LINE’ 으로 성곽의 직선적 구성과 한옥의 처마, 기와 등의 곡선적 요소들을 서로 조화시켜 표현했으며, 미래의 발전된 형태의 정원모습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소쇄원, 명옥헌 등 우리나라 전통 정원 명소로 유명한 담양에서 그 맥을 이어가고 있는 유영길 대표의 이번 수상은 지속가능한 지역정원문화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죽화경은 면적 12000㎡로 5~6월에는 200여종의 장미를 비롯한 새하얀 제충국과 꽃창포, 다양한 야생화 들이 약 1만개의 대나무로 엮어진 울타리와 조화를 이뤄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해주며, 가을에는 야생화와 수생식물 등 자생식물들의 소박한 아름다움이 마음의 여유를 가져다 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담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