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
상태바
서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
  • 박찬용 기자
  • 승인 2017.06.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는 오는 16일까지 ‘2017 평생학습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 서구청 전경

학습하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아파트 공동체를 활성화해 이웃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공동체 회복을 위한 것.

이번 공모 사업은 아파트 유휴공간이 있고 교육을 할 수 있는 시설과 여건을 갖춘 아파트를 대상으로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아파트 공동체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사업’과 ‘아파트 공동체 마을축제 지원 사업’ 두 개이다.

‘아파트 공동체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민주시민의식 함양, 마을공동체 의식 함양, 인문학, 인생이모작, 부부 및 자녀교육, 서구 특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하지만 단순 취미, 오락적인 프로그램과 장구, 요가, 노래교실 등 동 주민센터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제외된다.

‘아파트 공동체 마을 축제 지원 사업’은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공동체 회복을 할 수 있는 축제면 신청할 수 있다.

각 사업별로 10개 아파트를 선정하여 선정된 아파트 공동체에 강사료, 교재비 등 순수 사업에 필요한 경비 목적으로 3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 공동체는 두(Do)드림(Dream) 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365edu.seogu.gwangju.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신청서 및 계획서를 서구 평생학습관(062-350-4972)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서구는 2015년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됐으며, 올해 두(Do)드림(Dream)서구 평생학습관을 개관해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평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