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 5월 열려
상태바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 5월 열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2.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이자 대한민국 차문화 대표축제인 제40회 보성다향제녹차대축제가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한국차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는 대한민국 최대의 녹차 주산지인 보성군이 고품질 녹차를 수확하는 시기에 맞추어 보성녹차 홍보와 차 문화 보급 및 차 산업 육성,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고 있다.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보성녹차”라는 주제로 차문화행사로는 다신제, 티아트페스티벌, 한중 화장토 도자특별전 개최, 한국명차선정대회, 전국 학생 차 예절 경연대회 등을 개최하고 체험행사로 차 만들기와 찻잎 따기, 햇차 무료시음, 다례시연, 찻사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한국차박물관, 세계차식물원 등으로 차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부대행사로 보성녹차마라톤 대회, 전국녹차사진촬영대회,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일림산 철쭉행사, 7080 추억의 거리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마당을 펼쳐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즐길 거리와 체험 행사도 대폭 늘어나 녹차수도 보성의 명성에 걸맞은 격조 높은 대한민국 차문화 대표축제로 준비 중이다.

보성군이 자랑하는 녹돈, 벌교꼬막, 녹차음식 시식회 등 다양한 먹거리와 농․특산물 기획 판매전과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확대, 외국인 전용 안내소를 설치하여 외국인 관람객 등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기존의 성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한민국 차문화 대표 축제로서의 명성에 걸맞게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