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인성교육 ‘지역네트워크’ 가동
상태바
서부교육지원청, 인성교육 ‘지역네트워크’ 가동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2.1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과 인문학을 통한 인성교육 강화에 나서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재)은 2월 18일(화) 오전 ‘2014년 인성교육 지역 단위 네트워크 협의회’를 열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해 교육부 공모 ‘인성교육 지역단위 네트워크 사업’에 선정되어 연간 4천만원을 지원 받아 지자체 및 지역 유관기관, 학교 등과 함께 문화예술교육과 인문학교육 활성화를 통한 인성교육에 나선 것이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협의회에서는 시교육청을 비롯하여 지자체(서구, 남구, 광산구), 유관기관(광주문화재단, 광주YMCA,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의 관계자가 모두 모여 ‘인성교육 지역단위 네트워크 사업 추진과 관련된 제반 사항을 공유하고 기관별 추진 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유관기관의 관계자는 지역 네크워크에 함께한 유관기관 모두 ‘문화예술 선도학교(6개교), 아트힐링스쿨(6개 프로그램), 인문학교 교실(’지혜의 샘’) 등의 운영에 있어 학교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감성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협력 체제를 긴밀히 유지하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원청 박승재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문화중심도시인 광주의 문화예술 유관기관 간 적극적인 협력으로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감성교육과 인문학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