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토란음식 보급·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곡성 토란음식 보급·활성화 MOU 체결
  • 최철 기자
  • 승인 2017.06.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토란웰빙식품 명품화사업단-곡성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토란 보급 활성화 '맛손'

곡성토란웰빙식품 명품화사업단은 곡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곡성의 대표 작물인 토란을 음식으로 보급하고 활성화하고자 지난 23일 업무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 곡성 토란음식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곡성토란웰빙식품 명품화사업단은 곡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토란 음식을 쉽게 접하고 토란요리가 곡성 대표음식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역 음식점을 대상으로 토란음식 개발 및 보급 활성화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키다리식품의 곡성 하행선 휴게소를 포함한 총 5개소의 음식점에서 들깨토란탕과 토란빵, 토란대육개장, 토란버블티 등이 열띤 반응을 보이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곡성토란웰빙식품 명품화사업단은 이 여세를 몰아 곡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곡성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토란음식을 알리고 보급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곡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학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참여하는 건강튼튼프로그램, 찾아가는 요리교실, 조리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 토란의 효능을 알리고 토란요리 레시피를 보급하는 등 곡성토란의 인지도와 토란음식을 홍보하는 역할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