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의료원, 감염병 대응 음압격리병동 가동
상태바
순천의료원, 감염병 대응 음압격리병동 가동
  • 최철 기자
  • 승인 2017.07.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의료원이 안전한 감염병 대응을 위해 음압 4병상, 비음압 12병상을 갖춘 감염격리병동과 건강증진센터를 확충, 지난 14일 개소했다.

전남지역에는 서부권에 국립목포병원이 10병상, 목포기독병원이 3병상의 음압병상을 운영하고 있다.

▲ 전남 동부권에 첫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기준 시설을 갖춘 순천의료원에 감염격리병동을 14일 개소했다.

이번 순천의료원의 확충으로 동부권에도 감염병 대응 체계를 갖추게 됐다.

순천의료원은 1층에 선별진료실을 갖추고 환자 진료 후 감염환자로 의심될 경우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3층 감염격리병동(786㎡)으로 이동하도록 돼있어 감염병 확산을 사전 차단할 수 있게 됐다.

전용 엘리베이터, 의료진의 개인보호구 착탈의 및 샤워시설, 폐기물 처리시설 등 질병관리본부가 지정하는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기준으로 시설을 갖췄다.

감염격리병동과 함께 개소한 건강증진센터는 연면적 809㎡로 내시경 검사 후 충분히 회복할 수 있는 회복실과, 고령화 시대에 맞춰 동맥경화 검사가 가능한 시설을 갖춰 노인들의 예방학적 검진을 함께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앞으로 건강산업체 근로자 특수 검진이 가능하도록 원자흡광광도계, 가스․증기 농도 측정기, 소음측정기 등을 갖춰 여수산단 등 인근 근로자의 사전 건강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효성 순천의료원장은 "감염격리병동 운영 등 민간 의료기관이 기피하는 분야에 선제적으로 진료하는 등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