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청소년 비즈쿨 창업 아이디어 캠프
상태바
광주전남중기청, 청소년 비즈쿨 창업 아이디어 캠프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7.07.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중기청은 전남지역 비즈쿨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17일부터 19일까지 순천대학교에서 '창업아이디어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이 미래의 CEO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과 공동으로 마련됐다.

▲ 광주전남중기청 전경

순천청암고·벌교상업고 등 전남권 비즈쿨 12개 학교 80명의 학생과 담당교사가 참석한다.

캠프는 선배에게 듣는 ▲Start-Up Story ▲창업동아리 맞춤형 멘토링 ▲창의적 문제 해결방법 ▲발표 스킬 강화 훈련 등 학생들에게 창업 꿈을 심어주는 교류의 장으로 꾸며진다.

특히 지역 중·고교 학생들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셋째 날 열릴 창업경진대회 발표평가에서 총 20개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중기청과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협업해 별도로 추진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그동안 전통시장 판매전, 아이톤 캠프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창업에 필수적인 요소를 배우고 창업 아이템을 꾸준히 다듬어 왔다.

앞으로 11월까지 학교별·수준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창업과 관련된 비즈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진형 광주·전남중기청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재미있게 즐기면서 창의적 발상과 아이디어를 지닌 미래 CEO로 성장할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중·고교 학생들의 창업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