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실패에 대한 두려움' 점포체험으로 극복해요"
상태바
"'창업 실패에 대한 두려움' 점포체험으로 극복해요"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7.07.2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중기청은 창업을 준비 중인 '신사업 창업사관학교'의 '점포체험' 교육생들과 20일 간담회를 가졌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교장이기도 한 김진형 청장은 점포체험 현장을 둘러보고, 교육생의 애로와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며 지역 경제의 미래가 될 미래 소상공인들과 토론을 벌였다.

▲ 신사업 창업사관학교의 '점포체험' 교육생들이 20일 간담회를 가진 후 점포 앞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소상공인 폐업률 급증(3년내 60%)에 따른 창업자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이론교육과 점포체험실습 등 총 5개월에 걸쳐 운영하는 창업전문 교육과정이다.

컨설턴트, 노무사, 성공한 선배 창업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이론교육을 한 달 간 실시한다.

이후 16주간의 점포체험을 통해 실재로 점포를 경영하면서 매장 진열부터 판매전략, 고객관리 등의 경영노하우를 체득하고 있다.

체험점포는 광주 상무지구에 예비창업자의 꿈을 이룬다는 의미인 '꿈이룸'이라는 이름으로 2개의 매장에 인테리어 컨설팅, 핸드메이드 캔들, 열대과일음료 등 15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체험점포 중 교육생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전통차 전문매장에서 진행됐다.

집이 제주도인 강효숙(45, 여)씨는 "창업교육을 위해 잠시 광주에서 생활하고 있다"며 "창업 전 체험점포를 통해 매장을 운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기뻐했다.

또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 사업을 운영하는 박현준(29, 담양)씨는 "고객 및 재무관리 등 사관학교를 통해서 정말 얻은 게 많다"며 "이런 프로그램들이 대도시뿐만 아니라 소도시나 지역에서도 운영되어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히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광주전남중기청 김진형 청장은 "예비창업자의 창업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체험점포의 실습기회를 잘 활용해 졸업 후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꼭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아이디어사업화와 창업자금 등 중기청에서 지원하는 창업지원 사업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