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16개동 주민 '에너지 지킴이'…에너지 절약 운동 앞장
상태바
남구 16개동 주민 '에너지 지킴이'…에너지 절약 운동 앞장
  • 정종철 기자
  • 승인 2017.08.0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는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관내 16개동 주민들로 '에너지 지킴이'를 구성, 본격적인 에너지 절약 운동에 들어간다.

1일 남구에 따르면 '너지 지킴이' 남구 관내 16개동 주민 46명으로 구성됐다.

▲ 남구 16개동 주민 46명으로 구성된 에너지 지킴이

이들은 2인 1조로 편성돼 이달 말까지 여름철 냉방기를 가동하는 공공기관을 비롯해 관내 상점 등을 돌며 에너지 낭비 사례가 없는지를 점검하고 에너지 절약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에너지 지킴이'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냉방온도 평균 28도 유지와 창측 조명 소등, 복도 조명 50% 이상 소등 등을 점검하게 된다.

또 에너지 이용 피크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불필요한 곳에 전기가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체크를 할 예정이다.

상점 등에 대해서는 실내 적정온도인 26도 이상 냉방 온도를 유지할 것을 권장하는 홍보활동과 문을 연 상태에서 냉방 영업을 하는 행위를 단속하는 역할에 주력하게 된다.

남구는 냉방기를 가동한 상태에서 문을 열고 영업하던 중 에너지 지킴이에 의해 적발된 상점에 대해서는 1차 경고장을 발부하고, 추가 적발될 경우에는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올 여름 전력수요 증가와 대형 발전소 불시 정지 등으로 인해 간헐적인 전력수급 불안 가능성이 존재하고 있어 이를 대비하기 위해 민간 중심의 에너지 절약 운동을 시행하게 됐다"며 "에너지 절약 운동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