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랑 시인 감성 학교’ 초등 교과목 채택
상태바
‘영랑 시인 감성 학교’ 초등 교과목 채택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2.2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문학파기념관, 3월부터 매주 화요일 문학체험학습 시행

전국 유일의 문파문학관인 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에서 운영하는 <영랑 시인 감성 학교> 프로그램이 2014학년도 강진지역 초등학교 정규 교육 과목으로 채택됐다.

올 신학기부터 강진지역 14개 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해 배우게 될 <영랑 시인 감성 학교>는 1930년대 우리나라 순수시문학을 개척했던 영랑 김윤식 선생의 시적 감성을 어린이들에게 심어줘 문학적 잠재력을 개발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시문학파기념관은 <영랑 시인 감성 학교> 운영에 앞서 지난 1월초 교육 ․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해 관장을 중심으로 한 별도의 학예연구팀을 구성하고, 전문 강사를 영입하는 등 치밀하게 준비작업을 해왔다.

▲ 시문학파기념관의 <영랑 시인 감성 학교> 프로그램이 2014학년도 강진지역 초등학교 정규 교과목으로 채택되어 어린이들의 인성교육에 일익을 담당한다. 사진은 김선기 관장의 문학체험 강의 모습.
<영랑 시인 감성 학교>는 교육과 문화, 그리고 이벤트성을 가미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로 어린이들의 관심사 끌어낸다. 오는 3월부터 연말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하는 <영랑 시인 감성 학교>는 김영랑 시인과 강진에 대한 이해와 시 낭독 기법, 청자에 꿈 새기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나라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아갈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영랑 시인 감성 학교>를 구상하게 됐다”면서“‘전국 군 단위 문화지수 1위’라는 자긍심을 갖고 학생은 물론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문학파기념관은 지난 2012년 3월 개관한 이래 제1종 전문박물관 등재에 이어, 프로젝트 <시가 꽃피는 행복한 마을, 강진> 국비 15억원 확보, 호남권 거점 문학관 선정 등으로 전국적인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