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지역문화예술 기획 전문가 양성
상태바
영암군, 지역문화예술 기획 전문가 양성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8.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은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활성화와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문화예술 전문 인력 양성 과정' 교육을 한다.

교육은 오는 9월 12일부터 11월 23일까지 3개월여 간 왕인박사유적지 영월관 2층 세미나실에서 한다.

이번 교육은 문화예술교육 기획자 과정(9월12일~10월19일), 지역문화축제 기획자 과정(10월24일~11월23일)의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 왕인박사 영암 국화 문화예술제

문화예술교육의 정체성,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기획, 홍보마케팅, 공연 콘텐츠 기획 등 이론 수업과 현장실습을 병행하며 80% 이상을 이수할 경우 수료증을 배부할 예정이다.

문화예술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 연구원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포진한 이번 교육은 문화예술과 전시·공연·축제 등 지역문화예술 기획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과정 당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오는 9월 6일까지 군청 문화관광과나 읍·면 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 또는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군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문화기획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통해 지역스토리텔링과 결합한 참신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기획이나 생활밀착형 문화기획을 이끌어내는 민간전문가 탄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