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진로체험지원센터 구축 나선다
상태바
북구, 진로체험지원센터 구축 나선다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7.08.2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구청 전경

광주 북구가 지역 청소년들의 능동적인 진로·직업탐색의 기회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동부지원교육청과 손을 맞잡는다.

북구는 29일 오전 11시 동부교육지원청 2층 상황실에서 북구, 동부교육지원청간 '진로체험지원센터 구축·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본격 시행돼 진로교육과 체험이 의무화됨에 따라 진로상담·탐색, 체험처 발굴 및 학교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에 동부교육지원청은 진로체험에 필요한 콘텐츠 개발 및 보급, 진로체험지원단 활용을 통한 센터운영 컨설팅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북구는 진로체험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진로체험지원센터를 구축하고 진로체험처를 발굴·관리하게 된다.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 학생들이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북구 관계자는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자유학기제와 자연스럽게 연계되어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5월부터 자유학기제 현장직업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13개 중학교 학생 910명 대상으로 다양한 공직분야 견학 및 체험을 통해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자유학기제와 함께하는 진로체험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