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7개 공모사업 선정 85억5천만원 확보
상태바
함평군, 7개 공모사업 선정 85억5천만원 확보
  • 김현곤 기자
  • 승인 2017.09.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평군청 전경

함평군은 '2018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에 신광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등 7개 사업이 모두 선정돼 총사업비 85억5천만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농촌지역의 주민소득 향상과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농촌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생활 및 서비스 중심지로서의 거점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함평군은 이번 공모를 위해 마을리더 교육, 농촌현장포럼 등을 통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역량을 배양해 왔다.

군과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 올해 신청사업 7건이 모두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

'신광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에 총 58억5천만원을 투입해 정주여건 개선과 생활편의 제공에 힘쓴다.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은 5개 마을(함평읍 양림마을, 신광면 구봉마을, 대동면 송산마을, 해보면 월현마을, 월야면 동촌마을)에 24억8천300만원을 투입해 경관 개선, 기초생활기반 확충, 문화복지시설 조성 등을 추진한다.

이밖에도 '시군역량강화사업'으로 2억1천700만원을 투입해 주민 교육, 마을리더 양성 등을 진행한다.

이 사업들은 오는 2021년까지 순차적으로 추진된다.

안병호 군수는 "지역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어 ‘풍요로운 함평, 행복한 군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성실한 사업 추진과 신규 공모사업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