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 소통, 코리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상태바
‘공감 소통, 코리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2.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공모사업 4년 연속 선정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임태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도서관다문화서비스’ 공모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되었다.

‘공감 소통, 코리아’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사업은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과 일반 가정의 어린이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공감할 수 있는 문화소통의 장을 마련, 다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정서적 공감대 형성과 함께 안정적인 독서기반을 제공하여 책읽기의 즐거움을 발견하게 하는 데 의의가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될 이번 프로그램은 둔덕지역아동센터(여수시 둔덕길) 어린이를 대상으로 책과 미술, 음악적 요소가 접목된 체험형 독서프로그램과 함께 다문화(중국, 일본, 필리핀, 베트남, 몽골, 태국)를 이해할 수 있는 이해 체험프로그램을 접목하여 11월까지 총 35회 운영된다.

특히 다문화 이해 체험 프로그램은 나라별 원어민 강사를 위촉하여 각 나라의 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느끼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학생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즐거운 책읽기를 통해 올바른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문화에 대한 이해로 다양한 민족이 함께 사는 사회를 알아가고, 나아가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