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공도서관, ‘한국도서관상’ 수상
상태바
무안공공도서관, ‘한국도서관상’ 수상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2.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독서․평생교육 전개로 독서․토론문화 조성 등 도서관 문화발전 공로 인정

무안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은 27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한국도서관협회 정기총회에서 ‘제46회 한국도서관상’ 단체부분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도서관상은 한국도서관협회가 1969년부터 전국의 공공도서관과 대학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도서관 사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도서관분야 최고의 상이다.

무안공공도서관은 1990년 개관한 이래 학생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전개한 독서문화진흥사업 및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도서관 문화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2012년 리모델링 공사로 어린이자료실과 다목적실을 증축하여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길위의 인문학, 도서관과함께 책읽기, 문학작가파견사업, 다문화프로그램 지원 등 국가기관 공모사업 적극 유치로 지역민들의 지식정보 격차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조정희 관장은 “이번 수상의 영광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눌 것” 이라며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와 청소년,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을 통해 지식과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더 큰 세상을 만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