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배워요"…'2017 순천 재팬 위크' 개막
상태바
"일본문화 배워요"…'2017 순천 재팬 위크' 개막
  • 최철 기자
  • 승인 2017.11.0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도시 순천시 일원서 11일까지

순천시는 11일까지 시 일원에서 다양한 일본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JAPAN WEEK' 행사가 개최한다.

'JAPAN WEEK'는 1998년 한일정상회담에서 당시 김대중 대통령과 오부치 총리가 합의한 '한일공동선언' 및 그 행동계획을 바탕으로 시작됐다.

이들은 새로운 한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데 지역 차원의 교류 촉진이 중요하다고 판단, 격년으로 비교적 규모가 큰 한국의 지방 도시에서 이 행사를 통해 다양한 일본문화를 소개해 오고 있다.

'2017 순천 JAPAN WEEK'는 약 10일에 걸쳐 전시, 공연, 워크숍, 강연회 등을 하며, 순천시를 비롯한 인근 지역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일본문화를 전할 예정이다.

11일까지 순천시문화건강센터와 순천대학교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4가지 특별전시회가 개최된다.

일본의 전통미술인 '우키요에' 전시회에서는 히로시게, 호쿠사이, 샤라쿠 등 당대 최고 우키요에 작가들의 명작들을 원래의 화려한 색채로 재현한 복각화를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일본의 생활풍습전'에서는 일본의 전통적인 연중행사를 중심으로 한 생활풍습을 소개한다.

성인 남녀 및 어린이용 기모노를 전시하고, 일본의 세시풍습을 소개함과 동시에 관람객이 참가해 볼 수 있는 전통의상체험, 전통완구 체험 코너도 마련된다.

또, 일본을 대표하는 그림책 작가이자 화가인 이와사키 치히로의 대표작 30여점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어린이를 그리다-이와사키 치히로전'에서는 '전 세계의 어린이 모두에게 평화와 행복을'이라는 바람을 담아 어린이를 주제로 1만 점이 넘는 작품을 그린 이와사키 치히로의 아름다운 작품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한일 영화홍보전단 비교전시회'에서는 한일 양국에서 개봉한 동일한 영화의 홍보 전단지를 하나의 액자에 넣어 비교해 보고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전시는 순천대 70주년 기념관에서 열리며, 상기 3개의 전시는 모두 순천시문화건강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4일 오후 2시에는 일본북 연주그룹 'ZI-PANG(지팡구)'와 동서양 악기의 앙상블 ‘사쿠라 프로젝트’의 콘서트가 열린다.

쾌청한 가을 하늘 아래 '순천만 갈대축제'가 열리는 순천만습지 잔디광장에서 선선한 가을 바람을 느끼며 일본 아티스트들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4일에는 순천시문화건강센터에서 일본의 전통의상인 기모노를 소개하는 워크숍도 개최된다.

기모노를 입는 기쓰케 전문가 다카기시 치카코의 설명과 실연, 그리고 체험을 통해 기모노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event@so.mofa.go.jp)을 통해 사전에 접수해야 한다.

5일에는 일본의 전통적인 사탕공예기법 아메자이쿠를 소개한다.

작품제작과정을 실연으로 보여주고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순천시문화건강센터에서 실시되며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8일에는 순천대학교에서 일본 정부 초청 국비유학 및 워킹홀리데이 등에 대해 설명회를 갖는다.

또 (사)한국무역협회 협력으로 일본 기업 취업을 고려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설명회도 함께 실시한다.

또, 일본의 기예 '다이도게'는 라이선스를 받은 8개 팀이 내한해 문화건강센터를 비롯한 각 행사장에서 8일과 9일 공연을 펼치며 시민과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11일에는 엽서에 그림과 글을 써서 마음을 전하는 에테가미 워크숍을 연다.

공인 강사인 후쿠마 에리코의 지도로 현재 일본의 중장년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에테가미를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당일 2회에 걸쳐 진행하며, 참가 신청은 이메일(bunkain@naver.com)을 통해 사전에 접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