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순천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유
상태바
전남도의회, 순천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유
  • 이석규 기자
  • 승인 2017.11.0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김기태)는 2일 순천시 도시재생 선도구역을 방문해 정부 핵심 국정과제 중 하나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도내 시군에 대한 지원책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전남도의회 제318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방문의 일환으로, 전남도와 순천시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업무보고와 순천시 도시재생 선도구역 현장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전남도 안전건설소방위 위원, 전남도 도시건설국장, 순천시 부시장, 시군 도시재생 담당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와 순천시의 업무보고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 순천시 도시재생지역 방문

업무보고는 전남도 김흥남 지역계획과장과 순천시 조태훈 도시재생과장의 발표로 진행됐다.

전남도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실적과 2017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계획, 순천시는 도시재생 선도사업 추진사례와 2단계 도시재생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을 선정함에 있어 전남도 주관의 광역선정 분야가 추가됨에 따라 전남도의 사업선정 계획발표에 시군 담당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업무보고 이후에는 국토부로부터 2년 연속(2015~2016) 우수지역으로 선정된 도시재생 선도구역인 향동, 중앙동 일원에 대한 현장방문이 이어졌다.

현장방문은 문화의 거리, 조강훈 창작스튜디오, 서문터정원, 장안창작마당, 김혜순 한복공방, 배병우 창작레지던시 등을 찾았다.

주민주도형 천가지로(생태·문화·역사·사람)의 4가지 비전을 바탕으로 한 도시재생 선도사업을 중심으로 청수골 새뜰마을사업, 순천부읍성 관광자원화사업과의 부처사업 협업을 통한 순천형 종합재생 성공 사례에 위원들은 큰 관심을 보였다.

전남도 안전건설소방위 김기태 위원장은 "향후 5년간 진행될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전국적으로 우수지역으로 평가받는 순천시와의 지속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노하우 공유를 통해 도내 22개 모든 시군에서 성공적인 도시재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예산지원 등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