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여의 쓰임展' 3~7일 개최
상태바
'잉여의 쓰임展' 3~7일 개최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7.11.0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동명동 복합문화공간 '헤르츠'서 폐자원 활용 작품전시

우리 주변 소소한 폐자원의 놀라운 변신을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려 눈길을 끈다.

광주 동구는 3일부터 7일까지 동명동 청년들의 청춘 공작소 헤르츠 1층 EXIT 에서 '제3회 잉여의 쓰임' 展을 개최한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잉여의 쓰임展'은 잉여(Surplus),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ing), 리디자인(Re-design) 등 업싸이클링(up-cycling) 개념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개념을 알리는데 기여해왔다.

이번 전시는 '2017 광주 동구 도시재생선도지역사업 푸른길 마을공동체 지원 통합 공모 사업'에 선정된 지역 공동체 '다시-쓰다'팀과 '한분야 수장인'팀, 그리고 조선대학교 섬유디자인학부에서 참여해 잉여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참여자들의 주된 재료는 광주 충장로5가 직물가게에서 팔다 남은 자투리 천과 각종 천 샘플, 학교에서 작업하다 남은 조각천들에 디자인을 입혀 새로운 가치를 지닌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버려진 자원의 잠재성과 친환경적인 삶의 가치를 일깨우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환경보호와 도시재생의 의미를 담고 있는 이번 전시에 지역민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