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를 맘껏 즐긴" 광주세계김치축제 성황리 마쳐
상태바
"김치를 맘껏 즐긴" 광주세계김치축제 성황리 마쳐
  • 이나윤 기자
  • 승인 2017.11.1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김치타운에서 열린 '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가 성황리에 19일 마무리됐다.

지난 5월부터 계절별로 분산 개최된 올해 김치축제는 셋째마당에 3만2천여 명이 찾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김치축제 누적방문객은 6만4천여 명으로 집계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호주, 중국 등 12개국 40여 명의 주한외교관 가족 초청행사, 김치셰프 요리쇼, '천년의 김치' 주제관,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1박2일 광주김치 체험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 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가 성황리에 19일 마쳤다.

특히 김치버무림 체험, 김치명품마켓, 김치응용요리 시식 및 판매부스 등에는 가족단위 방문객들 3천여 명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1억여 원의 현장판매 실적을 거뒀다.

또 전국 요리대회 가운데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수여하는 '대한민국김치경연대회'에서는 김효숙씨(전남 담양군)가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황미선씨(경기도 양평), 문화체육부장관상은 윤경미씨(광주 남구)가 각각 수상했다.

이 밖에도 김치축제에 이어 열리는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참가 신청도 10여 톤 가량 이뤄졌다.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은 24일부터 12월12일까지 광주김치타운에서 열릴 예정이다.

2014년부터 개최된 김장대전은 시중가격보다 저렴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원·부재료를 활용해 간편하고 손쉽게 김장을 담글 수 있는 행사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신청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75톤이 사전예약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는 물론 전국적으로 행사장을 찾아 김치축제를 즐겼다"며 "24일부터 열리는 김장대전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