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스마트한 스포츠마케팅…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상태바
영광군 스마트한 스포츠마케팅…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이석규 기자
  • 승인 2018.01.02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의 스포츠 마케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영광군은 2017년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전국·도 단위 대회 18회와 다양한 종목의 전지훈련을 유치했다.

▲ 영광군의 스마트한 스포츠 마케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1개 대회를 유치해 11만명이 방문을 했고 110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뒀다.

이 결과 선수단과 관계자 등 11만여 명이 영광군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로 인한 경제 파급효과는 약 11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처럼 스포츠 대회가 연중 지속적으로 개최되면서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숙박업소와 식당들은 대회 기간 내내 선수단 및 대회 관계자로 북새통을 이루고 카페, 주점, 편의점, 의류매장, 기타 소매점, 심지어 병원까지도 스포츠 대회로 인한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군에서는 무술년 새해에도 연초부터 축구·유도·태권도 동계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전국 대학축구대회, 전국 종별농구선수권대회, 전국 대학태권도대회 등 전국적으로 권위 있는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매력 있는 관광·체육도시 기반 구축을 위해 2018년에도 연중 권위 있는 스포츠 대회를 다수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스포츠메카 영광군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