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개최
상태바
시교육청,「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개최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강 ‘마음을 전하는 행복한 가족만들기
- 직장 특성을 고려하여 총 5회에 걸쳐 실시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직장인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찾아가 워킹맘과 아버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학부모교육은 KJB광주은행, ㈜광주신세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의 요청에 따라 임직원 1,3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강의 일정은 직장 특성을 고려하여 근무조에 맞춰 총 5회(11.11(C조), 11.14(주간조), 11.18(D조), 11.21(A조), 11.25(B조))에 걸쳐 각 90분간 진행된다.

이날 학부모교육에는 정선주(정선주 심리상담연구소 소장)씨가 강사로 나서 MBTI를 통한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가족간의 유연한 의사소통 방법을 통해 이해와 공감, 그리고 소통할 수 있는 “마음을 전하는 행복한 가족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 6월 ㈜광주신세계에서 실시한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이상이 100%로 나오는 등 강의내용과 방법, 그리고 활용도 측면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장휘국 교육감은 “가족간에 마음으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소통을 통해 기본적인 가정의 역할과 기능을 되살려 아이들이 바른 인성과 사회성을 겸비한 공동체적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가족간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가 자녀를 이해하는 만큼 아이들의 미래도 밝아질 수 있다.”며 “학부모의 자녀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직장, 종교계, 시민사회단체와 함께하는 학부모교육뿐만 아니라 광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매월 사이버연수 프로그램을 개강하여 운영중에 있으니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