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안정자금 신청하세요" 서구, 지원제도 홍보 총력
상태바
"일자리안정자금 신청하세요" 서구, 지원제도 홍보 총력
  • 노우석 기자
  • 승인 2018.01.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가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제도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제도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자리안정자금은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과 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의 일환이다.

영세업체들의 최저임금 인상 추가부담을 최소화하고 인건비 상승에 따른 고용감소를 방지하며 소득주소 성장 구현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한다.

▲ 광주 서구는 23일 1부서 1일자리 시책 발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를 위해 서구는 구청에 지원단을 설치하고 18개 동주민센터에 접수창구를 개설했다.

또한 대형 홍보현수막, 포스터, 전단지, 리플릿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해 유관기관과 다중집합장소에 배포하거나 사업장에 직접 우편 발송하는 등 오프라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특히, 구청에서 운영하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을 원하는 사업주는 근로복지공단(1588-0075)과 고용센터(1350)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찾아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일자리안정자금이 영세사업주에게 지원돼 소득 주도 성장을 위한 일자리 경제의 발판이 되는 최저임금 문제가 슬기롭게 극복될 수 있도록 제도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 23일 구청 상황실에서 50여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추진에 따른 일자리창출 종합계획 수립에 대한 논의 및 부서별 신규 일자리 시책 발굴을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