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미술관 문화센터, 봄학기 50개 강좌 개설
상태바
시립미술관 문화센터, 봄학기 50개 강좌 개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02.2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6일~5월26일…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 대상

광주시립미술관은 2018년 문화센터 봄학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광주시립미술관 문화센터 교육프로그램은 유아강좌, 어린이강좌, 청소년 토요강좌, 성인예술 취미강좌 등을 개설한다.

이색미술관 체험, 희망미술프로젝트 등 미술을 배우고 미적체험을 할 수 있는 총50개 강좌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 지난해 강좌 '전시도 보고 놀고' 체험하기

이번 봄학기 강좌 중 전시연계프로그램인 ‘전시도 보고 놀고 체험하기’ 과정이나 ‘작가랑 함께 하는 재미있는 체험’ 강좌는 광주시립미술관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다.

또한 10여 년간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유아 프로그램인 ‘엄마와 나랑’ 7개 강좌, 성인예술취미강좌 ‘수채화 교실’, ‘누드 크로키 교실’ 등 10개 강좌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이색 체험’ 6개 강좌, ‘유아, 어린이 강좌’ 5개 강좌, ’청소년 토요강좌‘ 4개 강좌 등 시민을 위한 미술교육 강좌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중고 특수학급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미술 프로젝트 2’는 3월에 학교 단위로 모집하여 1학기 4회, 2학기 4회로 수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의 공립미술관으로서 우리지역 특수학급 청소년들이 미술을 통한 사회성 향상과 인지능력, 조작능력 등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진호 광주시립미술관 관장은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미술관에서 전시도 감상하고, 문화센터의 다양한 강좌를 수강하면서 미술관에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개강일 이전까지 광주시립미술관 문화센터(062-613-7180~1)에서 접수하면 되며 강좌별 수강료, 재료비, 교재비는 별도 부담(일부강좌 제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