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제도 개편' 광주 3차 대입정책포럼
상태바
'대입제도 개편' 광주 3차 대입정책포럼
  • 강금단 기자
  • 승인 2018.03.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7시 광주 대입 전문가 공개 참가 신청 통해 진행

광주시교육청이 1, 2차 광주 대입정책포럼에 이어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제3차 대입정책 전문가 포럼을 오는 28일오후7시 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광주시교육청은 대입제도에 대한 광주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세 번의 포럼과 현장연구 등을 병행하며 앞으로의 바람직한 대입제도 개편을 위해 노력 중이다.

▲ 2018 제1차 광주 대입정책 포럼

제3차 광주 대입정책포럼은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발전적 제언'을 주제로 광주지역 대입 관련 전문가 20여 명을 구성해 이제까지 논의되었던 다양한 의견들을 검토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제안을 정리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포럼에 참석을 원하는 광주지역 대입 관련 전문가는 사전에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오는 18일까지 작성하면 대입정책 포럼 전문위원으로 위촉돼 심도 있는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광주 대입정책포럼은 '함께 만들어 가야하는 미래사회의 바람직한 대입제도 제언'이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며, 시교육청은 향후 이를 바탕으로 대입제도 개편방안에 대한 공식적인 제안을 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광주 대입정책포럼에 참석하지 못하더라도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또한 광주 대입정책포럼의 결과는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http://jinhak.gen.go.kr)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최동림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제3차 광주 대입정책 포럼은 그동안 논의됐던 제안 중에서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한 주제를 선정해 지역 전문가들과 논의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과 현장의 의견을 모으고 정책에 반영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