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후보, '스포츠로 행복한 학교' 학교체육 종합대책 발표
상태바
이정선 후보, '스포츠로 행복한 학교' 학교체육 종합대책 발표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8.03.25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22일 '스포츠로 행복한 학교'를 이루기 위해 스포츠과학센터를 찾아 학생선수들을 격려하고 학교체육 관계자들과 '해바라기 현장톡톡'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22일 스포츠과학센터를 찾아 학교체육 관계자들과 '해바라기 현장톡톡'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참여한 이 예비후보는 "체육활동이 학생들의 기초 체력과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바른 인성 함양과 학교폭력 예방 등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긍정적 영향이 매우 크다"며 "스포츠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체육을 활성화하고 더 나아가 스포츠의 생활화를 통해 평생스포츠의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학교체육과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하기 위한 '학교체육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해 △학교 부적응학생을 위한 '스포츠 힐링캠프' △지역체력증진센터를 활용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 △'찾아가는 스포츠교실' 운영 확대 △가족과 함께 하는 '주말 스포츠클럽' 확대 및 활성화 △체육영재 발굴프로그램 운영 △학생선수 전문 홈페이지 구축 등의 광주교육 학교체육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광주 혁신교육감 시민경선에 참여한 이정선 예비후보는 다가올 교육감 선거를 정책경쟁, 혁신경쟁의 장으로 만들고자 '이정선의 해바라기 현장톡톡(talk)'을 통해 매주 정책발표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