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성전 월출산으로 봄 소풍 떠나요"
상태바
"강진 성전 월출산으로 봄 소풍 떠나요"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4.0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29일, 강진 월출산 봄 소풍 가는 날…교복입고 봄 소풍

"봄 소풍 명소, 강진성전월출산 강진다원이 관광객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강진군은 '2018 강진만 A로의 초대'를 맞아 '월출산 정원 뜨락에서의 즐거운 하루'라는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강진군 성전면 경포대 주차장, 무위사 일원에서 '제 2회 강진 월출산 봄 소풍 가는 날'을 개최한다.

▲ 강진 월출산 봄 소풍 가는 날 축제는 교복입고 봄 소풍하며 트레킹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이에 가족 연인과 함께 하는 등반행사·관광객 참여형 레크리에이션·보물찾기·한복 체험·7080 교복 체험 등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군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기간인 28일부터 29일까지 행사장 주변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다.

교통연수원~경포대 주차장(경포대 방향), 경포대 주차장~백운동 월출산 다원 주차장(무위사 방향)은 일방통행 및 우측주차 구간으로 운영한다.

무위사 주차장·백운동 월출산 다원 주차장·월출산 경포대 주차장·자연이 좋은 사람들 주차장·교통연수원 주차장에서도 주차가 가능하다.

축하공연으로 시작되는 이날의 축제는 봄소풍 콘셉트를 적극 살려 ‘교복 입고 장기자랑’,‘도시락 먹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이색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화해설사와 함께 하는 트레킹 코스는 2가지 경로로, 오후1시부터 2시까지 무대 접수처에서 접수를 받아 운영된다.

1코스는 주행사장(월출산관리사무소 주차장) → 성전녹차밭 → 백운동정원 → 성전녹차밭 → 이한영생가 → 월남사지 → 달빛한옥마을, 2코스는 주행사장(월출산관리사무소 주차장) → 성전녹차밭 → 백운동정원 → 안운마을 → 무위사다.

또한 달빛 한옥마을에서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달빛 소원달기 및 보물찾기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을 부녀회 주관으로 현장 접수를 통해 한복을 대여 받아 입어보는 체험도 준비돼 있다.

지난 해 처음 개최된 '월출산 봄 소풍 가는 날' 축제는 월출산 자락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향수를 자극하는 이색 콘텐츠를 통해 상춘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