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량항에 펼친 진수성찬'…강진 마량놀토시장 7일 개장
상태바
'마량항에 펼친 진수성찬'…강진 마량놀토시장 7일 개장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4.0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마량놀토수산시장이 오는 7일 개장한다.

마량놀토수산시장은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강진 청자축제기간을 합쳐 모두 39회 운영할 계획이다.

남해안 최고의 수산, 해양레저관광 거점으로 자리잡은 마량놀토수산시장은 강진군 마량면 미항로 중방파제 내에서 운영된다.

▲ 마량놀토수산시장

올해 첫 개장을 알리는 개장행사는 목포MBC 라디오 '즐거운 오후 2시' 현장 녹화방송과 함께 인기가수의 다채로운 공연으로 포문을 연다.

놀토수산시장은 수입산과 비브리오, 바가지 요금이 전혀 없는 3무, 최고 신선, 최고 품질, 최고 저렴을 약속하는 3최 등 운영전략 차별화한다.

마량놀토수산시장의 5대 먹거리인 오감행복회, 된장물회, 삼합라면, 소낙비, 장어탕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7대 살거리인 전복, 낙지, 바지락, 꼬막, 김, 미역, 다시마로 눈을 즐겁게 한다.

최고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활용해 연중 20~30% 특별할인판매를 할 뿐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를 활용해 관광객에게 살거리,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봄에는 갑오징어, 주꾸미, 여름에는 농어와 전복, 갯장어, 된장물회 등을 할인판매하고 냉장고, LED TV, 제습기, 온수매트 등 다양한 경품행사를 갖는다.

지난해에 이어 고려청자의 고장 강진에서 생산되는 청자 민·관요 작품을 경매를 하는 '찾아가는 강진청자 경매'를 운영한다.

▲ 마량놀토수산시장

마량놀토수산시장을 SNS에 홍보한 방문객에게 추억의 사진을 인화해주고, 우산 등 경품을 증정하는 '카·페·인(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강진착한한우 10% 특별할인, 특정 시간에 김, 미역 등 수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깜짝 할인판매'도 하며 강진산 주요 농특산물, 강진 건강 10대 농특산물, 계절별 농산물을 할인 판매한다.

상인회 주관으로 회뜨기쇼를 운영하고 미항토요음악회 콘텐츠는 관광객이 즉석에서 참여하는 노래자랑 등을 통해 호응을 끌어낼 계획이다.

또 가족낚시터와 북산공원 트래킹, 가래치기 어촌체험 등을 연계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의 체험 공간 역시 확대했으며 제트스키와 바나나보트, 수중 부양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