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님 광주시의원 재선 출마…"생활형 일자리 창출하겠다"
상태바
주경님 광주시의원 재선 출마…"생활형 일자리 창출하겠다"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8.04.0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후 2시 선거사무소 개소

주경님 광주시의원(서구4)은 오는 6일 오후 2시 6·13 지방선거 재선출마를 위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연다고 5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원 서구4 선거구 후보 경선에 나선 주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집행부 견제·감시라는 의원 본연의 역할은 물론 특정성별이나 일부 세대를 뛰어 넘어 모든 시민이 활력 넘치는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사회적 약자에 대한 항구적 대안마련과 이를 위해 긴급복지를 연계한 생활형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재선출마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미세먼지 ▲강력범죄 ▲교통사고 ▲천재지변(지진․홍수․가뭄)등으로부터 마음 편히 생활할 수 있는 좀 더 안전한 도시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선에 도전하는 주경님 의원은 6대 광주시의회 전반기 행정자치위원장,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서구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확정 ▲서구주민 12년 숙원사업 풍암유통단지와 포충사간 도로개통 ▲금호지구 코아루 아파트와 유대회 경기장 진입도로 개설 ▲영구 임대아파트 가스차단기설치 확정 ▲사회복지관 석면문제 해결 등 굵직한 지역 현안을 해결했다.

장년층 생애새설계 지원조례, 공용차량 공유조례, 방음시설설치 유지관리 조례 등 41건의 조례발의와 본회의 100%출석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16년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 '2017년 광주 전남 지방자치 최고의정대상', '2018년 복지의정대상 우수상'을 수상했고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영광출신인 주 의원은 1989년 평화민주당 입당 이후 29년간 당적변경 없이 정치 외길을 걸어왔고 광주여상고를 졸업한 이후 줄곧 광주에서 대학교와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수학했다.

특히, 주경님 의원은 남다른 이웃봉사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노인복지사, 웃음치료사, 요양보호사 등 사회적 전문 자격 등을 다수 취득해 실제 대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