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전복, 저렴하게 드세요"…한시적 특별할인 판매
상태바
"완도전복, 저렴하게 드세요"…한시적 특별할인 판매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8.04.2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은 국내 경기침체로 전복 소비를 높이기 위한 특별 할인 판매 행사를 오는 5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추진한다.

군은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24일 유관단체, 수산업경영인, 생산자 등과 함께 전복 소비촉진 종합대책 간담회를 갖고 특가 할인판매 행사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특판 행사는 전복어업인들을 돕기 위해 한국전복산업연합회, 한국전복유통협회, 한국수산업경영인완도군연합회, 전복생산자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 완도전복

전복 유통 가격은 현재 1kg 10미 기준 약 3만 5천원 선으로 2014년 대비 약 1만 5천원 정도 하락한 가격으로 유통 거래 되고 있다.

현재 전복 소비 물량이 큰사이즈 전복 보다는 작은 사이즈 약 18~20미 크기의 작은 사이즈의 전복을 유통업체에서 찾다 보니 10미 이상의 큰 전복의 경우 출하를 하지 못하고 다시 양식어장에 입식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완도군에서는 전복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인식하고, 관련 협회 및 단체와 함께 전복 소비 촉진을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대형 유통업체와 연계한 특판 행사 및 '전복 1인당 2kg먹기 대국민 운동' 등을 펼쳐 가격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유통업체 37곳이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전복을 판매함으로써 재구매 의욕을 북돋우고 향후 지속적인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한 방안으로 추진하고 있다.

완도 전복 구매에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전복유통협회(061-552-0913) 또는 남도전복연합회(061-552-9707)로 문의하면 할인 판매 업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