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컨설팅 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나주시 ‘컨설팅 사업 공모’ 선정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3.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액 국비지원…그동안 침체됐던 나주시 관광의 일대 전기 마련

▲ 조선시대 영산강을 오르내리던 황포돛배를 타고 옛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황포돛배는 면포에 황토물을 들인 기폭을 달고 끊임없이 영산강을 누볐다. 흑산도, 영산도, 칠산도 등을 거쳐 영산포까지 홍어를 비롯해 소금, 미역, 곡물 등을 싣고 날랐다. 황포돛배 체험은 영산강 유역의 다야뜰에서 중천포 주몽 드라마 세트장까지 왕복 6㎞를 운항한다.
한국관광공사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관광수용태세 경쟁력 진단 및 컨설팅 사업 공모에 나주시를 비롯한 10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컨설팅사업은 전액 국비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열악한 지자체 관광수용태세를 객관적으로 진단해서 개선책을 모색하고 경쟁력 확보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한편 국내외 관광객의 지역분산 촉진으로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뤄졌다.

나주시는 올 한햇동안 인적 ․ 지적자원과 거버넌스 등의 관광수용태세를 진단하고, 연구원 및 전문가를 투입하여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현장조사와 이해관계자 인터뷰를 실시하여 나주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개선방안 및 사업을 도출하게 된다.

나주시 문화체육관광과 관계자는 “전문기관의 컨설팅 결과에 따라 장단기 계획을 세워서 개선효과가 큰 사업들을 엄선하여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컨설팅 사업이 관광산업 발전의 획기적 계기가 되어 나주시 관광 활성화 및 관광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