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자동차서비스 복합단지 조성 기획결과보고서 '부실'
상태바
광주 자동차서비스 복합단지 조성 기획결과보고서 '부실'
  • 연합뉴스
  • 승인 2018.05.0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밸리 위원회 기부금 자료 비공개 처리도 부당
감사위원회, 광주테크노파크·광주시에 '주의' 처분
▲ 광주광역시청

광주테크노파크의 자동차서비스 복합단지 조성사업 기획연구 결과보고서가 부실하게 작성되고 일부 지원사업비도 부적절하게 집행된 것으로 드러났다.

9일 광주시 감사위원회의 광주테크노파크에 대한 특정 감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자동차서비스 복합단지 조성을 위한 기획연구 지원사업을 광주시, 테크노파크, 지원협력단 등이 추진하기로 하고 기획연구사업계획서와 결과보고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하지만 4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협력단이 제출한 지원사업 기획연구 결과보고서는 애초 사업계획서와는 달리 광주시 자동차산업 생태계 기업조사 내용이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복합단지 추진전략·추진일정·자립화 전략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거나 매우 미흡한 수준으로 감사위원회는 평가했다.

특히 협력단이 1천940만원을 들여 실시한 광주 자동차산업생태계 기업체 설문조사는 조사 기간이 12일에 불과하고 모집단 332명도 불분명해 조사결과를 신뢰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광주테크노파크는 부실한 결과보고서를 납품받고서도 이를 제대로 검토하지 않은 채 지원사업을 완료했고 올해 1월 이를 승인해 기획연구용역비를 낭비한 것으로 감사위는 판단했다.

또 광주테크노파크가 미래먹거리 발굴 산업정책 기획연구 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자문수당과 식사비 등을 규정에 맞지 않게 산정해 230여만원을 부적절하게 정산한 사실도 확인됐다.

감사위원회는 이밖에 2016년 광주시의회가 행정사무감사에서 요구한 사단법인 자동차밸리위원회 기부금 모집 현황과 집행 내용에 대한 자료를 거부한 것도 관계부처의 유권해석 없이 담당 공무원의 자의적인 판단으로 봤다.

이로 인해 시의회·언론 등으로부터 각종 의혹이 제기됐고 광주시 행정의 신뢰성과 투명성도 훼손됐다고 지적했다.

감사위원회는 광주테크노파크 관련자 2명을 주의조치 하도록 했으며 시정심의 참고자료 제출과 관련한 공무원에 대해서도 주의 조치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