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우진 '서구지역권역별 미래신성장벨트 구축 추진' 공약 발표
상태바
임우진 '서구지역권역별 미래신성장벨트 구축 추진' 공약 발표
  • 노우석 기자
  • 승인 2018.05.2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덕지구(4차산업밸리), 상무지구(행정·비지니스), 서창지역(안전·창업지원단지), 용두지구(첨단에너지밸리) 연결

무소속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21일 "유덕지구·상무지구마륵동, 서창지역, 용두지구를 연결하는 서구 미래신성장 산업밸리를 조성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발표했다.

임우진 예비후보는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서구는 자동차산업과 소비성 서비스 등 특정 분야의 산업구조에 편중돼 미래먹거리를 공급할 지역특화 첨단미래산업을 육성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

이를 위해 임우진 후보는 "유촌동·덕흥동·동천동 등 유덕지구에 지식기반 융복합 4차산업밸리 조성을 유도하겠다"면서 "문화콘텐츠와 정보통신 등 고부가가치 첨단지식산업을 유치하고 지식산업 연구개발단지를 조성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임 예비후보는 "상무신도심 업무중심지구와 혁신도시의 에너지밸리와 연계되는 첨단미래산업 중심의 신성장 산업밸리를 형성해 나가겠다"며 "상무지구에 국제컨벤션, 행정, 금융산업을 포함한 비즈니스관광산업단지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임 예비후보는 "마륵동에 문화, 자연복합체험 교육거점화, 에듀테마파크 등 미래교육문화권을 만들고 서창지구엔 도시안전통합센터와 혁신창업지원센터 등 안전·창업지원단지를 개발하겠다"고 표명했다.

임 예비후보는 "용두지역은 혁신도시의 에너지밸리와 연계되는 배후산업단지로서 융복합 연구개발 클러스터로 육성하겠다"며 "에너지, 정보통신, 농생명, 바이오, 문화콘텐츠 등 첨단미래산업을 유치하겠다"고도 약속했다.

임 예비후보는 특히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조성(인프라)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안전망을 구축(서비스)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통합을 실현(네트워크) 하겠다"고 설명했다.

임 예비후보는 "건강체력센터 확대 설치를 비롯해 자살예방관리센터와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 서구 평생건강관리센터를 구축하고 노인일자리·사회참여사업과 경로당 종합지원사업, 방문간호서비스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 했다.

이와관련 임 예비후보는 "민선 6기 4년 동안 지역별 특성을 고려해 기반을 조성했다"며 "이러한 정책들이 연속성을 가지고 지속발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서구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