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전남교육감직 인수위 20일 출범…100여명 참여
상태바
장석웅 전남교육감직 인수위 20일 출범…100여명 참여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8.06.19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장석웅 차기 교육감 당선인 체제가 안정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업무 인계·인수를 위해 20일 전남교육감직인수위원회가 출범한다.

이번 인수위원회는 교육현장의 지원과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공감 인수위원회', 정책수립 전문가로 구성된 '실무형 인수위원회', 공약한 것은 반드시 지키는 '책임형 인수위원회'를 기본 방향으로 구성한다.

▲ 장석웅 전남교육감 당선인

이런 방향에 근거해 도민이 참여하고 도민이 결정하는 '전남교육권리장전'을 실현할 의제형 위원과 진보교육감 시대를 열어가는 실무형 현장교육 전문가, 교육복지 확대와 지역교육공동체 정책공약의 중장기 로드맵을 세울 수 있는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한다.

인수위원회는 위원장 1명, 부위원장 1명, 인수위원 10명 등 총 12명이며, 인수위원 외 자문위원(약50명), 전문위원(28명), 실무팀(약20명), 행정지원팀(6명)으로 재정전략, 정책공약, 조직혁신, 도민소통, 기획운영 등 5개 분과로 전문성과 함께 다양한 전남교육의 내용을 담는다.

또 현안사업과 공약별, 과제별 운영 계획 수립을 위한 TF는 각 분과별로 운영해 내실을 기할 계획이다.

인수위원회 오승주 위원장은 "장석웅 교육감 당선인이 주요 업무와 현안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확한 사무 인계·인수로 책임한계를 명확하게 할 것"이라며 "지방 교육행정의 계속성,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