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독서토론열차학교 대장정 성과…책 60권으로 발간
상태바
전남독서토론열차학교 대장정 성과…책 60권으로 발간
  • 김시원 기자
  • 승인 2018.08.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이 운영하는 시베리아 횡단 전남독서토론열차학교 제1차 사후캠프가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열렸다.

▲ 독서토론열차학교 사후캠프

지난 여름방학 중 17일간의 열차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 120명과 교직원 등 1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 날 캠프는 명사초청 콘서트와 학생저자 책 발간(I-Brand 글쓰기) 활동 등을 중심으로 활발히 진행됐다.

첫째 날 명사초청 콘서트 강사로 나선 KBS 구수환 PD는 '수단의 슈바이처'로 불리는 故 이태석 신부의 삶을 학생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해 큰 호응을 받았다.

구 PD는 자신이 제작한 다큐 영화 '울지마 톤즈'의 제작 배경과 과정을 소개하며 "이 신부의 헌신적 사랑과 봉사의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켰듯이, 진정한 글쓰기란 단순한 기교가 아니라 치열하고 감동 있는 삶에서 비롯된 것이다"고 역설했다.

명사와의 대화 시간에서 김남기(창평고 1) 학생은 "초등학교 때 이 신부님이 남기신 '친구가 되어주실래요'라는 책을 읽고 그 분을 인생의 롤모델로 삼았다"며 "이 신부님의 삶을 발굴해 세상에 알린 동기와 과정, 뒷이야기를 들으면서 다시 한 번 삶의 가치관을 돌아보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열차학교 유성종 교감(조도고)은 "이태석 신부의 삶을 통해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운 이유를 세상에 알린 명사와의 만남은 열차 대장정의 감동과 여운을 간직한 학생들에게 새로운 자극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의 생각이 좀 더 넓어지고 새로운 가치관 정립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 독서토론열차학교 사후캠프

명사초청 콘서트에 이어 이틀 동안 진행된 1차 사후캠프는 열차대장정 평가활동, 나만의 가치를 담은 학생저자 책쓰기, 예절교육, 봉사활동 등으로 이뤄졌다.

한편, 전남독서토론열차학교는 앞으로 2차 사후캠프를 한 차례 더 갖고, 학생저자 책 출판을 완성한 후, 성과물 전시회와 출판기념회, 졸업식 일정을 남겨 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