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의정모니터 14일까지 공모
상태바
광주시의회 의정모니터 14일까지 공모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8.09.0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의회 전경

광주시의회는 광주 시정과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의정모니터 30명을 공개모집한다.

의정모니터 모집은 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이며,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만 20세 이상 광주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기존에 연속해 3번 이상 의정모니터였거나 직전 활동하던 2년 동안 의견 제출이 전무한 모니터는 제외된다.

선정은 지역별·연령별 안배, 의정 또는 시정 참여 실적, 인터넷 이용 가능 여부 등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이번에 위촉되는 모니터는 9월말까지 확정해 10월 1일 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본격적인 활동은 오는 10월부터 2020년 6월말까지이다.

의정모니터는 생활불편사항 제보, 의정활동 여론 수렴, 의정발전 아이디어 제시, 제도 개선, 조례 제·개정 및 폐지와 관련한 의견 등을 인터넷(온라인카페)을 이용해 제출하게 된다.

제출된 의견은 광주시 각 담당부서와 산하기관으로 보내져 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의 밑거름 역할을 하게 된다.

연말에는 우수 의정모니터를 선정해 광주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한다.

지원신청은 시의회 홈페이지(http://www.council.gwangju.kr) '의회소식' 또는 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의회 업무담당자(☎062-613-5037)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