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물결 속으로'…이이남 미디어아트전
상태바
'평화의 물결 속으로'…이이남 미디어아트전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10.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까지 광주시청 로비·아시아문화전당 미디어월

"광주에서 미디어아트로 만나는 평화의 물결!"

광주시와 광주문화재단은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평화의 물결 속으로(DIVE INTO PEACE) 이이남 미디어아트전'을 오는 11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전시는 광주시청 로비와 아시아문화전당 미디어월에서 진행한다.

▲ 다이빙

이이남 작가는 광주 미디어아트 창의벨트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광주만의 특별한 평화 메시지를 담은 홍보전시를 구상, 이번 전시를 진행한다.

세계적인 미디어아트 작가인 이이남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미디어 기술로 대중과 소통하는 작품을 연출했다.

이이남 작가의 이번 작품은 첨단영상과 기술이 결합돼 스포츠 정신과 아름다운 경쟁의 모습이 미디어 캔버스에 그려지는 수영장 위로 위트 있게 표현된다.

시청 로비에 자리 잡은 세 개의 기둥은 수영장 트랙이 돼 트랙을 따라 경기하는 선수들과 다이빙하는 선수의 역동적인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아시아문화전당 미디어 파사드에서 흐르는 빛의 물결은 도심과 어우러져 지나는 사람들에게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전시는 광주문화재단이 '2018한국메세나협회 지역특성화 매칭펀드 사업'으로 진행하는 유네스코미디어아트창의도시 광주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전시이다.

광주문화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의 특성을 살려 지역 미디어아트 작가와 기업을 연계하는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