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도 명예도 잃은 윤장현 전 광주시장' 검찰, 돈 출처 수사
상태바
'돈도 명예도 잃은 윤장현 전 광주시장' 검찰, 돈 출처 수사
  • 연합뉴스
  • 승인 2018.11.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장현 전 광주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자신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라고 속인 사기꾼에게 수억원을 보낸 사건과 관련, 검찰이 윤 시장이 보낸 돈의 출처도 수사하기로 했다.

광주의 한 시민단체는 윤 전 시장의 입장 표명과 사과를 촉구했다.

26일 광주지방검찰청에 따르면 경찰로부터 사건을 송치받은 검찰은 윤 전 시장이 사기 피의자에게 송금한 4억5천만원의 출처도 조사하기로 했다.

검찰은 윤 전 시장이 은행대출을 받은 것은 확인했으나, 이 대출금이 사기 피해액과 관련 이 있는지는 수사가 더 필요한 것으로 보고 있다.

범인의 계좌에 거액을 보낸 피해자는 윤 전 시장 한 명뿐인 것으로 나타났고 추가로 피해 신고가 없는 점을 미뤄 다른 피해자는 없는 것으로 추정했다.

검찰 관계자는 "하지만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도 더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광주의 한 시민단체는 이날 "윤 전 시장이 보이스피싱 사건의 전말을 분명히 밝혀라"고성명을 내는 등 사건의 실체가 어떻게 규명될 지 주목된다.

한국투명성기구 광주전남본부는 "윤 전 시장이 6·13 지방선거 민주당의 공천을 받기가 쉽지 않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으로 보험 성격으로 어려운 부탁을 들어주었을 것이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 전 시장의 입장에서는 억울할 수도 있겠지만, 민주성지 광주시민의 자존감을 훼손한 부끄러운 일로 시민들에게 사죄해야 한다"며 "이번 사건에 대해 한 점 의혹이 없는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또 "수사당국은 이 사건을 단순 보이스피싱으로 처리할 게 아니라, 정치권에서 흔히 있을 수 있는 범주의 사건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윤 전 시장은 지난해 12월 지방 유력 인사 10여명에게 휴대전화 메시지를 통해 자신을 권양숙 여사라고 속인 A(49·여)씨에게 4억5천만원을 보낸 사실이 최근 드러났다.

민주당 선거운동원으로 활동하며 파악한 유력 인사들의 휴대전화 번호로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A씨는 구속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