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나전칠기박물관 위해 모은 유물 시 또는 전남도에 기부"
상태바
손혜원 "나전칠기박물관 위해 모은 유물 시 또는 전남도에 기부"
  • 연합뉴스
  • 승인 2019.01.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이익 위해 한번도 남을 움직인 적 없다"
박물관 들일 구상한 목포 폐공장 현장서 기자간담회
▲ 목포에서 현장 기자회견하는 손혜원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23일 오후 목포 투기 의혹 현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속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은 23일 "평생을 살면서 제가 제 이익을 위해서 한 번도 남을 움직인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손 의원은 이날 오후 목포 현장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해충돌 방지 의무와 관련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손 의원은 "나전칠기박물관을 위해 모았던 17세기부터 21세기까지 유물을 시나 전남도에 다 드리려고 한다"며 "지금 팔아도 수십억 원을 건질 수 있는 컬렉션을 다 드리겠다고 하는데, 이 땅에서 어떤 이익을 건지겠느냐"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것을 저는 내놓을 수 있다"며 "야당에서는 '그러려면 국가에 환원하라'고 하는데, 10년 전부터 국가에 드리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또 탈당 기자회견에서 밝힌 차기 총선 불출마 의사를 재확인했다.

그는 "그동안 (의원) 임기 끝까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며 "제가 나이가 몇인데 또 하겠냐"고 설명했다.

손 의원은 또 '조선내화 옛 목포공장'의 문화재 등록 과정에서 영향력 행사 여부와 관련한 물음에는 "저는 (문화재 등록이) 되는지도 몰랐다"고 답변했다.

이날 간담회가 열린 곳은 손 의원이 나전칠기박물관 설립을 위해 크로스포인트문화재단 명의로 사들인 폐공장이다.

▲ 목포에서 기자회견 하는 손혜원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23일 오후 목포 투기 의혹 현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