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세계] 코믹 블록버스터 '샤잠!'·세월호 이후~ '생일'
상태바
[영화 신세계] 코믹 블록버스터 '샤잠!'·세월호 이후~ '생일'
  • 신현호 편집인대표
  • 승인 2019.04.0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년들의 상상이 현실로…'샤잠!'

'샤잠!'은 15살 소년이 우연히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치고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까지 최강 파워를 갖춘 슈퍼히어로로 거듭나면서 벌어지는 활약상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겉은 어른 히어로지만 속은 소년이기 때문에 생기는 다양한 상황들을 통해 '인싸' 영웅이 펼치는 코믹한 블록버스터의 탄생을 알린다.

샤잠(SHAZAM)은 솔로몬(Solomon)의 S, 헤라클레스의 H(Hercules), 아틀라스의 A(Atlas), 제우스의 Z(Zeus), 아킬레스의 A(Achilles), 머큐리의 M(Mercury) 등 샤잠이 가지게 된 능력치의 주인인 신들의 첫 글자다.

주인공은 빌리 뱃슨이라는 소년으로 '샤잠'이라는 마법사에게 힘을 부여 받는다.

얽히고 설킨 히어로 세계답게 슈퍼맨과 배트맨, 원더 우먼과 아쿠아맨까지 DC의 히어로들과 관련된 소품들도 대거 등장한다.

'빅'과 '슈퍼맨'의 결합이라 할 정도 '빽 투 더 퓨쳐', '고스트 버스터즈', '구니스'까지 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인기 영화들에 대한 오마주가 관객들의 흥미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상상을 초월하는 역대급 카메오 역시 빠질 수 없다.

카메오의 정체는 비밀에 부쳐졌지만 샤잠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장면에서 등장,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그리는 영화의 메시지에 걸맞은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샤잠!' 영화가 끝난 후에는 2개의 쿠키 영상이 마련돼 있다.

1개의 영상은 짧은 크레딧이 끝난 후 나오고, 마지막 쿠키 영상은 크레딧이 모두 올라간 후 나오는 데 역시나 재치 넘치는 내용으로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전한다. 12세 관람가. 상영시간 132분.

http://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140649&mid=41804

◇ '가족·열연·메시지'…'생일'

2014년 4월 16일 아들 수호(윤찬영)를 떠나보낸 순남(전도연)은 하루하루를 힘겹게 버텨낸다.

오랜 외국 생활 끝에 돌아온 정일(설경구)은 그간의 부재를 만회하려 애쓰지만, 순남의 반응은 냉랭하기만 하다.

세월호 참사 2년 뒤 어느 날을 담은 영화는 한 발짝 떨어져 남은 자들의 슬픔을 바라본다.

상실을 안고 살아가는 유족뿐 아니라, 일부가 특혜를 누린다고 생각하는, 이젠 우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다고 화를 내는, 살아있음에 죄책감을 느끼는, 상처 입은 모두의 모습을 비춘다.

30분 이상 롱테이크로 촬영된 수호의 생일 장면은 영화 속 인물들과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듯한 느낌을 주며, 감정을 강요하지 않되 마음껏 슬퍼할 수 있도록 한다.

그들과 함께 아이처럼 엉엉 울 수 있으니 반드시 손수건을 챙길 것을 주문한다.

이 영화는 우리 곁은 떠난 아이들의 생일이 다가오면 그 아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두 모여서 아이를 기억하고 추억하는 생일 모임을 모티브로 했다.

가족에 대한 미안함을 안고 살아가는 아빠, 떠나간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살아가는 엄마, 오빠와의 행복한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동생 등 한 가족의 이야기를 깊은 울림과 공감의 정서로 그려내며 가족, 친구, 이웃과의 일상적인 삶이 얼마나 소중한지 전한다.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120분.

http://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174050&mid=420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